HOME > 커뮤니티 > 셀티문의
분양을 받고싶으신 분들께 알려드립니다.
리버티벨 6388

[분양]

자견 분양은 매우 신중한 문제입니다.
짧게는 10년에서 길게는 15년 이상을 함께 살아가야 하는 소중한 생명체이므로 단순한 분양이 아닌 가족으로서 새식구를 맞이하는 마음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첫째, 셀티에 대한 지식을 습득해주세요.

셀티를 분양받기 전에 셀티가 나에게 적합한 견종인지 꼼꼼히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각 견종별로 조금씩 성격이 다르므로 나와 나의 가족들과 잘 어울리는 성품을 가졌는지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또한 셀티의 특이한 체질이나 질병 정보를 잘 알고 계셔야 합니다.
이는 전문 브리더와 상의하셔서 조금씩 배워가세요..

마지막으로 나의 셀티를 조금 더 이쁘게 관리하실 수 있는 그루밍 팁을 배우시길 권해드립니다.
개인별로 생각하는 관점이 다를 수 있겠습니다만 귀교정이나 기본적인 그루밍은 반드시 배우셔서 나의 셀티를 스스로 케어 하셔야 한다는 저희만의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역시 분양받으시면 저희가 도와드릴것입니다..


둘째, 분양받고자 하시는 타입을 선택하세요.

"셀티를 좋아하니까 분양받고 싶다~"는 생각은 매우 막연합니다.
자견을 원하는지, 혹은 성견을 원하는지..
암컷이 좋은지, 수컷이 좋은지..
칼라는 무엇이 좋은지...
반려견, 브리딩견, 쇼견 중 어떤 타입을 원하는지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이 부분은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오랜 시간동안 함께 살아갈 아이를 선택, 결정하셔야 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반려견은 아무런 목적에 의지하지 않고 가정에서 이쁘고 건강하게 한 가족으로서 입양을 하시는것을 의미합니다.
이의 경우 중성화 수술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중성화 수술을 통해 발생할수 있는 각종 질병으로부터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브리딩견은 브리더 및 일반인들이 자견을 배출하여 혈통을 계승,발전시키는데 중요한 목적이 있습니다.
따라서 페디그리(혈통라인)를 잘 이해하고 브리딩견으로부터의 깊은 이해와 지식이 필요한 부분이므로 전문 브리더와 상담은 필수입니다.

쇼견은 Dog show에 출진할 수 있는 강아지로 쇼 스텐다드에 가장 근접한 개체를 의미합니다.
도그쇼에 출진하고 싶다고 해서 모든 개들이 쇼에 출진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생후 3개월부터 쇼독과 반려견, 브리딩견의 퀄러티가 나누어집니다.
그때부터 각자의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는 트레이닝이 시작됩니다.
그렇다고 쇼 퀄러티가 우수하고 반려견 퀄러티는 열등하다는 의미는 결코 아닙니다.
다만 사이즈, 칼라, 전체적인 구성이 조금 더 쇼 스텐다드에 근접한 아이는 show dog으로서 트레이닝이 되는 것입니다.
쇼견의 분양은 도그쇼 데뷔를 하고 생후 6개월 이후부터 분양하고 있습니다.


셋째, 셀티를 입양할 준비가 되어있는지 다시한번 생각해 주세요.

단순한 충동에 의한 애견 입양은 매우 무책임한 행동입니다.
또한 나 개인 혼자만의 선택은 아닌지 신중하게 생각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족중의 한사람이라도 반대하는 사람은 없는지...
주변환경이 셀티를 키우기에 적합한지..
나의 셀티를 위해 적어도 하루에 한시간 이상 함께 놀아줄 마음의 여유는 있는지..
어떤 어려운 상황에서도 나의 셀티와 끝까지 함께 해 줄 사랑을 베풀어줄 수 있는지..

살아있는 생명을 새 가족으로 받아들이는 일은 새로운 설레임으로 시작하겠지만 이 아이를 끝까지 아끼고 보담듬어 주어야 할 책임과 의무 역시 함께 시작된다는것을 결코 잊지 말아주세요.




위 모든 내용을 잘 숙지하셨고 셀티를 분양받으실 준비가 모두 되었다면 다음의 준비단계가 필요합니다..


첫째, 전문 브리더와 충분한 상의를 하세요.

셀티를 분양받으실때 가장 중요한 것은 셀티라는 견체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어느정도 알고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일반 가정에서 분양하는 셀티도 충분한 사랑을 받고 태어난 아이들인만큼 물론 이쁘고 사랑스럽지요.
하지만 전문견사와 일반 가정에서 분양하는 셀티들의 가장 큰 차이점은 계획되고 준비된 브리딩이냐 아니냐에 따른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만큼 전문견사의 브리딩은 견체의 장단점을 잘 이해하여 계획된 브리딩을 통해 배출된 자견이므로 보다 안정된 혈통을 바탕으로 여러가지 구성면에서 매우 안정된 자견을 만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선 전문 브리더와 충분한 상의를 하는것도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가급적이면 여러 견사를 둘러보시고 견사의 환경, 브리더의 마인드, 혈통라인 등을 꼼꼼히 살펴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일것입니다.


둘째, 필요한 서류는 꼭 챙기세요.

분양받고자 하는 셀티를 선택하셨다면 반드시 혈통서와 여러가지 서류를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혈통서는 있으나마나한 무의미한것이 결코 아닙니다.
혈통서는 우리 아이의 과거,현재, 미래를 모두 내다볼 수 있는 거울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이를 통해 무분별한 교잡을 예방하고 보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브리딩을 이어가는데 중요한 기준이 되는 것이기에 혈통서는 반드시 준비하셔야 합니다.

또한 기타 서류로는 건강진단서, 마이크로칩 등록증 등 각 브리더로부터 전달받으실 수 있는 서류가 어떤것들이 있는지 꼼꼼히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리버티벨에서는 2007년부터 새로 분양하는 아이들에게 건강진단서를 드릴 예정입니다.
따라서 분양가능한 시기인 3개월이후 구충 및 항체 검사등을 통한 건강진단서와 견주의 희망사항에 따라 마이크로칩을 시술할 계획입니다.
별도의 구충 및 항체 검사 비용은 리버티벨에서 부담합니다.

 

리버티벨의 셀티 분양에 대한 시스템

 

1. Family 그 이상의 Falmily

 

리버티벨에서 분양받으시는 분들은 리버티벨의 가족입니다.  단순히 분양에서 끝나지 않고

분양 받은 강아지의 관리나 향후 도그쇼, 위탁, 교배, 출산, 그리고 각종 행사와 교류를 통해서

친근하면서도 체계적인 FAMILY SYSTEM에 의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2. Group Service

 

리버티벨은 명품 애견 네트워크 그룹 소속사입니다.

리버티벨의 패밀리 켄넬, 훈련소, 동물병원, 용품에 이르는 다양한 패밀리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